본문 바로가기

맛집 알랴줌/TV 방송탄 맛집

[생활의달인] 소보로 찹쌀빵 호두 찰빵 "함스베이커리"/ 명란바게트 "오베르망"/ 수분스콘 인절미스콘 "플라잉스콘" 가격 위치 알아봐요!

 

이번주 710회 생활의달인 '빵의정석-청년달인' 에 나오는 빵집은 '양양 소보로빵'으로 유명한 '함스베이커리'와 '명란바게트'로 유명한 '오베르망'입니다.

과거에 어떤 내용으로 나왔길래 이번에 세 달인이 모이게 된걸까요^^

각각의 빵집의 시그니쳐 메뉴, 특색, 가격, 위치, 주인장들의 스토리까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1. 먼저 이게 빵인지 떡인지 모를 쫄깃한 소보로빵으로 방영된 강원도 양양 "함스 베이커리" (생활의달인 672회)

함춘식달인의 가게입니다.

 
저번엔 소보로빵이었는데,
이번앤 호두찰빵으로 나왔어요!!

 

 

 

 

 

 

 

호두를 직접 하나하나 칼로 다지고

 

 

 

 

이렇게 당귀를 구워 쓴대요. 그 이유는

 

 

 

 

그 이유는 기름 성분을 잡기 위해서랍니다!!

 

그리고 예전에 방송됐던 소보로 찹쌀빵.

 

 

 

 

 

 겉은 이렇게 바삭바삭하고,

깨물어 보면 안엔 쫄깃한 찰떡이 들어가있어요.

바삭함과 쫄깃함의 만남입니다. 극강의 쫄깃함이라네용..

 

 

 

 

 

 

 

또 이렇게 밀가루를 넣지 않고, 쌀가루를 사용합니다!

글루틴 free라 속도 편하고 밀가루보다 몸에도 좋겠죠-?

빵과 떡의 중간이라고 보면 된다고 하네요 ㅎㅎ

 

 

 

 

 

소보로 찹쌀빵을 만드는 세가지 반죽인데요,

 

 

 

반죽의 핵심은 쑥인것 같네요.

 

 

 

주인장님 어머니께서 직접 농사지으신 쑥이래요!
농사짓느라 힘들다고 하시던데 참 정성이네요.

 

 

 

물론 소보로 찹쌀빵만 파는것이 아닌

다른 빵들도 판매 중입니다 :)

치즈앤치즈, 호박크림빵, 고구마치즈, 모카번 등등이 보이네요.

 

 

 

 

 

가게 전경이예요!

동해바다 바로 옆에 있다고 하더라고요.

근처 전망도 참 좋을 것 같네요.

 

주소: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물치리 66-14

구글 별점:4.1점

시그니처 메뉴: 춘빵(소보로 찹쌀빵)

가격: 호두찰빵 3,500원, 춘빵(소보로 찹쌀빵) 2,500원 모카번 1,700 등

 

2.커다란 명란이 실~하게 통째로 들어있는 명란바게뜨 서울 은평구 "오베르망" (생활의달인 670회)


두 번째 소개되는 달인은, 명란 바게트의 달인입니다.

저번과 다르게 치즈 명란바게트가 나왔어요.

비결은 말린 연근이네요.

 

 

 

 

보시면 알겠지만, 마치 아메리칸 핫도그처럼, 통명란바게트는 커다란 명란이 소시지같이 통째로 들어있어요!

 

 

 

오오...비쥬얼... 명란 하면 왠지 엄청 짤것같은데, 달인의 가게에선 저염을 한다고 하네요.

 

 

 

지금 보이는 이 작업은, "아이스 꿀 마찰" 작업이래요.

명란을 탱탱하게 해 줄 뿐 아니라 은은한 단맛까지 준다고 합니다.

 

 

 

아이스꿀 마찰 후 탄력이 생긴 명란.

 

 

 

그리고 마찰을 끝낸 후 이렇게 보통 우리가 쌈으로 먹기도 하는,

오가피 순을 사용해서 훈연을 하더라고요.

 

 

저염 후 훈연을 하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많은 과정을 거치고 재료를 아낌없이 쓰시네요. 그러니 달인으로 인정받았겠죠?

 

주소: 서울시 은평구 역촌동 연서로 120-1 (구산역 근처)

구글 별점:3.8점 (구글에서 3.5점 넘으면 거의 다 맛집이더라구요)

시그니처 메뉴: 통명란바게트

가격: 통명란바게트 6,900원 앙버터스콘 4,900원 등

 

3. 겉은 바삭한데 속은 엄청 촉촉한 "겉바속촉" 수분잠금스콘 부산 해운대 "플라잉스콘"(생활의달인 685회)

여긴 부산 3대 스콘맛집 중 1위? 라고 하네요.

부산에만 있었는데 서울 강남 현대백화점에도 생겼나봐요. 대단한디유

 

 

 

 

진짜 스콘 원래 딱딱하잖아요.

여긴 겉은 원래 스콘처럼 단단한데 안이 진짜 부드럽나봐요.

 

 

 

어떻게 만들었길래 그럴까요?

아쉽게도 자세한 비법은 나오지 않았는데요. 이렇게 보시면

 

 

 

여러가지 비법 중 버섯도 포함되는 것 같네요.

그리고 새로운 메뉴? 인지 710회에선 인절미스콘이 나오는데,

무를 갈아서 넣고, 사포나리아 물을 뿌리더라고요.

 

 

 

 

 

이분이 베이킹학원도 다니지 않고 직접 갖은 연구 끝에 이렇게 맛있는 스콘을 개발하셨다네요.

 

 

외국인들도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찾아갈 정도네요.

주소: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 2로 33 1층

구글 별점:3.9점

시그니처 메뉴: 스콘

가격: 인절미스콘 3,800원, 플레인스콘 2,800원, 초코스콘 3,300원 등